스마트폰 인터넷 중독 자가 진단 테스트

요즘은 PC 사용률이 많이 줄어들고 있고 대신스마트폰으로 인터넷 검색하고게임하고 유튜브 동영상을 보는 등 이제는 스마트폰이 없으면 정말 불편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뭐든 과하면 독이 되듯 PC 중독에서 이제는 스마트폰 중독을 주의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중독 현상으로유아의 경우 뇌 발달에 있어 장애를 초래할 수 있는 한편 청소년과 어린이의 경우 학업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안 하면 불안해할 정도로 심각한 현상이 더러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스로도 한번 자가 진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

'설마 나는 아니겠지?'라고 하시는 분들도 한 번쯤 자가 진단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며 평소 스마트폰을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 되돌이켜 보면서 일상생활에 얼마나 많이 근접해 있는지 스스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면서 한 번쯤 자가 진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 스마트 쉼 센터 사이트로 접속하여 과의존이란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과의존 척도유아동 대상, 청소년 대상, 성인 대상 연령에 따라 선택합니다.

2) 성별, 나이,거주 지역을 선택하고 바로 아래에서 스마트폰 인터넷 중독 자가 진단을 시작합니다.

스마트폰 인터넷 중독 자가 진단

3) 스마트폰 인터넷 중독 자가 진단 테스트 문항에 따른 답을 선택합니다. 문항도 몇 개 되지 않으니 부담 없이 간단하게 답을선택할 수 있습니다.

4) 문항에 따라 답 선택이 완료 되었으면 결과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5) 그럼 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 테스트 결과가 나오는데 다행히 일반 사용자 군이라는 결과가나와서 정말 다행인 것 같습니다. 필요하면 프린트도 가능합니다.

뭐든 너무 과하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갈 정도로 우울증이 초래할 수 있으니 자가진단을 통해 스스로의 상태를 확실히 체크하면은 나중에 심각한 스마트폰 중독 사태는 벌어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