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온도를 측정하는 CPUID HWMonitor 프로그램입니다.

여러분들은 PC 청소를 얼마나 하시나요.? 보통 더운 여름에 컴퓨터 내부 온도가 올라가 청소도 안되어 오작동이 일어나 통풍이 안되면 시스템이 다운되거나 고장 날 수 있습니다. 열을 내는 기계이다 보니 통풍 관리 특히 정말 잘해줘야 하는데 특히 슬림형 본체에서 주로 통풍이 안되어 컴퓨터 고장이 많이 나기도 합니다.

CPUID HWMonitor 프로그램을 이용해 CPU 나 하드디스크(또는 SSD) 그리고 그래픽카드 등 온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나 그래픽 동영상 작업 등을 하면 CPU 온도가 올라가는데 이때 대략 80도까지 올라가면서 팬(Fan) 속도가 올라갑니다. 하지만 넘어가게 될 경우 시스템이 다운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온도 측정 - CPUID HWMonitor

컴퓨터 메인보드의 센서를 판독 모니터링하여 CPU의 온도와 전압 그리고 전력 소비 및 이용 등을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1) 아래 CPUID 홈페이지로 가서 SOFTWARE->HWMonitor 메뉴를 선택합니다.

https://www.cpuid.com/

2) 설치 파일과 무설치 파일을 제공하는데 아무거나 받습니다. 저는 설치하겠습니다.

3) 설치한 CPUID HWMonitor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4) 하드웨어 장치별로 온도가 뜹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CPU를 중점적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아무것도 작업을 하지 않을 때 온도가 60도 이하인데 저의 컴퓨터는 요즘 너무 더워서 그런지 거의 근접할 수준으로 표시됩니다. 저는 거의 정상 온도이니만 그래도 청소 좀 해봐야겠습니다.

CPU 온도

5) 그리고 기타 저장 장치나 그래픽 카드 온도 등을 측정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CPUID HWMonitor 프로그램으로 컴퓨터의 온도를 측정해보았습니다. 좀 비정상이다 싶으면 한번 청소를 하시거나 쿨러 교체 그리고 AS를 통해 해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끔 생각나면 내 컴퓨터 상태를 체크해보는 습관 기르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