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디펜터 백신 오프라인 검사하기

윈도우10 에선 굳이 따로 백신을 설치하지 않아도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악성코드 백신이 기본적으로 탑재 되어 있습니다. 다른 외부 백신이랑 비교를 하면은 조금 더 부족한 면이 있지만 예전보다 많이 좋아진 백신입니다.

하지만 치료를 해도 완벽하게 제거가 힘든 악성 소프트웨어와 밀웨어가 존재하곤 합니다. 이는 오프라인 검사를 통해 치료를 해줘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윈도우10 디펜터 오프라인 검사

윈도우상에서 제거가 안되는 밀웨어 악성코드는 따로 윈도우 부팅 직전에 검사를 해야 치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1) [시작] 메뉴에서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설정 창이 뜨면 [업데이트 및 복구] 메뉴를 선택합니다.

3) [Windows 보안] ->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메뉴를 선택합니다.

4) 현재 위협 항목에 빠른 검사 버튼을 누르지 말고 [검사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5) 검사 옵션 중 [Windows Defender 오프라인 검사] 옵션을 선택하여 [지금 검사] 버튼을 누릅니다.

6) 그동안 작업 중인 건 모두 날아갈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반드시 모두 저장하시고 [검사] 버튼을 누릅니다.

7) 1분 내에 로그오프 되면서 PC 재부팅되기 시작합니다.

8) 오프라인검사를 하면서이때 제거가 안되는 악성코드 밀웨어가 발견되면 완벽하게 치료됩니다. PC 사양에 따라 10~15분이 걸릴 수 있고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오프라인 검사

저도 예전만 해도 다양한 종류의 백신을 써봤었습니다. 근데 요즘은 윈도우 디펜터만 믿고 있고 그래도 쓸만 한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