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안드로이드 펌웨어 재설치 공장초기화 - Smart Switch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초기화 방법 중 설정에서 진행하거나 리부팅 후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하여 팩토리 리셋(Factory Reset)을 통해 진행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완전한 공장초기화가 될 수 없어 오류가 있어도 해결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삼성 Smart Switch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data /dbdata /cache /system /sdcard 영역을 완전히 포맷하여 최신 펌웨어를 재설치하여야 합니다.

관련 글 :

갤럭시 공장초기화 펌웨어 재설치

위 관련 글을 참고하시면 초기화 전후로 데이터를 다시 백업 및 복구할 수 있습니다.

1) [Smart Switch]를 실행하여 [스마트폰]과 [PC]를 [USB 케이블]을 통해 연결합니다.

2) [더보기] 메뉴에서 [소프트웨어 응급복구 및 초기화]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디바이스 초기화] 탭 메뉴에서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초기화를 진행하기 전에 진짜로 진행할 것인지 묻습니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5) 스마트폰의 [현재 버전]과 [최신 버전 펌웨어]를 서로 [비교]합니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6) 주의사항을 제대로 읽은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나중에 문제 생기지 않도록 다시 한번 PC 상태와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7) 데이터를 이미 백업을 해다 면 건너뛰어도 됩니다. 사실 저는 처음에 미리 백업 받는 걸 선호합니다.

8) 자 이제 본격적으로 [초기화 펌웨어를 다운로드]합니다. 인터넷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다운로드가 금방 되거나 느릴 수 있습니다.

9) 그동안 건들지 못 했던 [system 영역까지 포맷]되어 [공장초기화가 진행]되며 [펌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설치]하기 시작합니다.

10) [진행과정] 중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 화면이 뜨면서 [다운로드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꺼버리면 나중에 진짜 복구가 힘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 Smart Switch 스마트 스위치 공장 초기화 펌웨어

11)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으면 [확인] 버튼을 눌러 마칩니다.

12) 잠시 부팅을 위해 [마무리]합니다.

13) [스마트폰 부팅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처음엔 평소보다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습니다.

14) 부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면 삼성 갤럭시 [설정 화면]이 뜨면 완료입니다.! 시작 메뉴를 선택하여 최종적으로 모든 설정을 마칩니다.

오딘으로도 가능하지만 펌웨어를 구하는 것까지 어려울 수 있어서 Smart Switch 프로그램을 통해 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