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와이파이 존 만드는 방법 Wi fi-Zone

대부분 집안에서 공유기가 한대쯤 있습니다. 그래서 무선 인터넷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인터넷을 즐기고 있는데요. 유무선 공유기가 없는 사용자의 경우 무선 인터넷 신호 자체가 없어 유선으로 연결해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젠 내 컴퓨터로 노트북도 포함하여 무선랜만 있다면 집에서 충분히 공유기 못지않게 와이파이존(Wi fi-Zone)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젠 굳이 공유기가 없어도 스마트폰 LTE 데이터를 아깝게 쓸 필요가 없게 됩니다.


컴퓨터로 와이파이존 만들기

꼭 노트북이 아니어도 큰 본체의 경우에도 USB 무선랜만 있으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리고 현재 무선 인터넷이 아닌 유선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1) 자 우선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하는데요. 우선 윈도우10 의 경우 시작->Windows 시스템->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윈도우8.1의 경우 키보드의 [윈도우 로고]+[X]+[A] 를 누릅니다. 또 윈도우7의경우 시작 메뉴를 눌러 cmd를 검색하여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 창이 뜨면 [netsh]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netsh



3) [wlan show drivers] 명령어를 입력하여 무선랜이어도 호스트된 네트워크가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wlan show drivers



4) 그럼 [호스트된 네트워크 지원 : 예] 라고 되어 있으면 [와이파이 존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5) 그럼 아래와 같은 명령어를 입력하되 [ssid(와이파이 네트워크 이름)] 와 [key(비밀번호)]를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wlan set hostednetwork mode=allow ssid=(와이파이 이름) key=(비밀번호)



6) 그리고 아래와 같이 네트워크 모드를 허용하고 SSID 와 암호를 변경했다고 뜨면 마지막 [wlan start hostednetwork]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wlan start hostednetwork



7) [시계표시줄 네트워크 마우스 우측]을 버튼을 눌러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열기] 메뉴를 누릅니다.


8)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창이 뜨면 [어댑터 설정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9) 그럼 [로컬 영역 연결*12 prolite 이라는 새로 생성한 네트워크]가 뜹니다. 현재 [사용 중인 이더넷] 네트워크에 [마우스 우측] 클릭하여 [속성] 버튼을 누릅니다.


PC마다 이더넷이 아닌 영어로 뜰 수 있고 이름이 각각 좀 다르게 뜰 수 있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와이파이존 만들기 무선 네트워크


10) [공유] 탭에 [다른 네트워크 사용자가 이 컴퓨터의 인터넷 연결을 통해 연결할 수 있도록 허용] 항목을 체크 후 [홈 네트워킹 연결]에 새로 생긴 네트워크를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여기까지 설정은 모두 완료입니다.!



11) 스마트폰에 [와이파이(Wi-Fi) 목록]에 보면 [새로 생성한 와이파이] 이름이 뜰 것입니다. 선택하여 [비밀번호]를 입력 후 [연결] 버튼을 누릅니다.


12) 연결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합니다.


처음엔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이젠 공유기가 없어도 무선 와이파이 존 만들기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매일 PC를 항상 켜두기에는 좀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무선 공유기도 한 번쯤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