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연락처 PC 추가 및 가져오기, 내보내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구글 계정을 이용해 전화번호를 추가하여 대량으로 전화번호 등록이나 잦은 삭제 수정이 쉽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으면 여간 번거롭거나 귀찮을 때가 있긴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귀찮다고 다음으로 미루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PC에서도 구글 연락처 사이트에서 전화번호를 추가 및 삭제 그리고 수정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백업(내보내기) 및 복원(가져오기)도 가능합니다.

구글 연락처 PC에서 추가하기

편리하게 PC에서 전화번호를 추가하면 스마트폰에도 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

1) 아래 [구글 연락처] 홈페이지로 접속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https://contacts.google.com/

구글 연락처 전화 번호 추가 수정 삭제 내보내기 가져오기

2) 이름을 먼저 입력 후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김기사로 하겠습니다.

3) 여기선 간단하게 이름이나 전화번호만 입력해도 됩니다.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4) 그럼 스마트폰에도 자동 동기화돼서 제가 등록한 연락처 중 '김기사' 목록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추가도 쉽지만 선택하여 [수정] 및 [즐겨찾기]도 가능합니다.

6) 스마트폰에서도 삭제 가능하지만 PC에서도 [연락처 삭제]가 가능합니다.

구글 연락처 PC 내보내기

여기서부터는 내보내기라 해서 엑셀파일로 백업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로 저장하면 모든 연락처들이 모두 PC에 다운로드 됩니다.

1) [더 보기->내보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이러한 메시지가 뜬다면 [기존 주소록으로 이동]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내보낼 연락처를 선택 후 [추가 작업->내보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옵션을 확인하고 내보낼 형식을 Google CSV 형식으로 내보냅니다. 기타 다른 환경이라면 Outlook CSV 나 vCard 형식으로 저장해도 됩니다.

구글 연락처 PC 가져오기

이번엔 연락처 CSV 파일을 가져와 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식은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되고요. 이런 작업은 대량으로 전화번호를 추가할 때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주소록 양식.csv

1) [더보기->가져오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다른 계정에서 가져올 수 있지만 양식대로 가져오려면 CSV 또는 vCard 파일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이번에도 이러한 메시지가 뜨면 [기존 주소록으로 이동]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왼쪽 맨 밑에 [주소록 가져오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5) 그럼 위 양식 파일에서 전화번호를 저장했으면 저장한 파일(csv) 을 파일 선택 메뉴를 통해 그 파일을 불러오고 가져오기 메뉴를 선택하면 양식에 있던 전화번호가 모두 한꺼번에 등록됩니다.

이젠 스마트폰으로도 좋지만 PC에서도 가능해 스마트폰으로 자동 동기화되니 정말 이보다 더 편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제가 다시 사용하면서 정말 감탄할 정도로 권장하고 싶은 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