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의 기본 앱 중 사진 뷰어가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단순하게 이미지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편집하여 여러 가지 효과를 이용해 보정을 할 수 있어 별도의 프로그램이 없어도 손쉽게 편집이 가능합니다.
그림판 정도라고 생각할 수 있겠는데요. 그림판은 단순히 보정이랄 게 없고 말 그대로 그리거나 잘라내거나 등 기능밖에 없기 때문에 윈도우10에 새로 추가된 사진 앱으로 보정 편집이 가능합니다.
윈도우10 기본 사진 앱 편집
윈도우10이 계속 업데이트 되면서 창 메뉴 변화가 다소 있을 수 있으나 어차피 그래도 거의 똑같기 때문에 보시는 화면과 달라도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10 하단 검색창에 사진이라고 검색한 후 가장 정확한 검색 결과에 [사진] 앱을 선택하여 실행합니다.
2) 기본적인 경로를 통해 다른 사진만 보이기 때문에 다른 위치를 추가해줘야 합니다. [폴더->보려는 위치]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소스 항목 중 [폴더 추가]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여기서 [원하는 사진 폴더]를 선택합니다.
5) 상단에 동그란 [화살표 모양으로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고 컬렉션 탭에 [편집할 사진을 선택]합니다. 컬렉션 목록이 계속 비어있으면 앱을 닫고 다시 키면 됩니다.
6) 상단에 [보정] 메뉴를 누르게 되면 더 최적으로 사진으로 보정이 됩니다.
7) 더 자세한 보정을 위해 [... -> 편집] 메뉴를 선택합니다.
8) 여기서 [자동 보정] 메뉴 중 원하는 효과를 선택하면 바로 적용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9) [조정] 메뉴를 통해 더 미세하게 쉽게 보정이 가능합니다.
10) [가로 세로 비율]을 맞추거나 [대칭이동]하거나 [회전] 그리고 [자르기]가 가능합니다.
11) 다시 Esc 키를 눌러 돌아와 상단에 [그리기] 메뉴를 선택해보겠습니다.
12) 그럼 아래와 같이 사진에 [펜] 툴을 이용해 그릴 수 있습니다.
이젠 외부 프로그램이 없어도 윈도우10 에선 충분히 쉽게 보정 등 편집이 가능한 앱이 있어 저도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매우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