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기 워드렌즈 카메라만 대면 실시간 언어 번역

구글 번역기 앱이 업데이트 되면서 워드렌즈 메뉴가 생겼습니다. 이 워드 렌즈 기능은 카메라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언어를 번역해주는 기능으로 어딜 가나 일일이 내 스마트폰으로 직접 타이핑하지 않아도 되니 정말 편리한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간판 혹은 정류장, 교통 도로 표지판 등에 있는 영문을 한글로 볼 수 있으며 내가 모르는 단어가 있을 때 정말 유용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구글 실시간 번역기 워드렌즈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환경 모두 지원이 되기 때문에 각각 스토어에서 구글 번역기(Google Translate) 앱을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1) 구글 번역기 앱을 보면 아래 카메라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최초 실행시 오프라인 번역 파일을 다운로드하라고 나오니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2) 카메라가 작동되면서 아래 눈 모양 워드렌즈를 선택 시 아래 CNN 영문 기사 일부 내용을 완벽하게는 아니지만 실시간으로 한국어로 번역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반면에 단어를 워드 렌즈를 통해 실시간으로 한국어로 번역이 그나마 좀 깔끔하게 잘 되는 것 같습니다.

구글 번역기 워드렌즈 실시간


워드렌즈라 해서 큰 기대는 했었지만 막상 보니 문장 말고는 단어가 조금이나마 번역이 잘 돼서 조금 아쉬운 감이 있으나 구글이라면 나중에라도 조금 더 개선이 된다면 아마 나중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