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스크린 오류 코드 분석 BlueScreenView 프로그램입니다.

PC를 사용하면 한 번쯤 각종 오류 메시지를 접할 수 있게 됩니다. 이중 가장 심각한 오류인 블루스크린이 있고 주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등 서로 충돌로 인한 발생 등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데 원인이 복합적이고 골치가 아프기도 합니다.

컴퓨터 AS 종사자분들도 대부분 진지하고 신중하게 보는 블루스크린으로 원인 분석을 하게 되고 각종 기계적이나 소프트웨어적인 것을 점검하게 됩니다. 저도 이런 경우가 발생하게 되면 오류 코드에 따라 먼저 검색을 해보고 해결하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순식간에 떴다가 바로 재부팅이 되거나 강제적으로 종료가 되고 있어 자세하게 보지 못할 때가 있는데 윈도우가 정상적으로 부팅이 된다면 BlueScreenView 프로그램으로 오류코드를 분석하고 원인을 찾아 그에 따른 해결책을 내놓을 수 있습니다.

블루스크린 오류 분석 BlueScreenView

포터블(무설치)이나 설치 파일을 받아 설치합니다. 저는 포터블 압축파일로 다운받았습니다. 압축을 풀고 언어팩을 받아 압축을 푼 곳에 그 자리에 놨습니다.

1) 한글 언어팩은 Ctr+F 키로 Korean 검색해서 받으면 됩니다.

2) 압축을 풀고 언어팩까지 받았으면 BlueScreenView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3) 그럼 그동안에 떴던 각종 블루스크린 기록이 뜹니다. 이 중에 저는 '버그 검사 문자열'이나 '버그 검사 코드'를 중요시하게 봅니다.

블루스크린 BlueScreenView

4) 더블클릭하면 왜 블루스크린 오류가 발생했는지 자세한 오류 정보가 뜹니다.

5) 이에 대해 문제점 원인 해결책을 알고 싶으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구글 검색이 가능합니다.

6) 그럼 온갖 원인 해결책들이 구글 검색이 되면서 해결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7) 그리고 옵션을 통해 XP 스타일의 블루스크린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익숙한 화면이 보이는군요.

블루스크린은 오류는 가장 심각한 부분이지만 어떻게 보면 쉽게 해결되는 부분도 많습니다. 대부분 윈도우를 재설치해서 해결하기도 하지만 그러지 않을 경우가 있으니 그때는 원인 분석을 통해 꼭 해결해야 하는 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