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 배드섹터 검사 GM HDD SCAN 프로그램 입니다.

요즘은 주 저장 장치를 SSD를 쓰기도 아직은 대용량의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서는 하드디스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가장 조심해야 할 부분인 바로 배드섹터입니다. 한번 발생 시 데이터는 소실되고 복구 비용은 비싸기도 합니다.

관리를 잘 못하면 헤드가 변형을 일으켜 플래터까지 손상을 입어 충격을 주거나 하는 행동을 삼가해야 하며 이때 GM HDD SCAN 프로그램으로 하드디스크의 배드섹터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물리적 고장이라 논리적이면 가능성이 있어도 답이 없습니다.

하드디스크 배드섹터 검사 - GM HDD SCAN

아래 하드디스크(HDD) 배드섹터 검사 프로그램인 GMHDDSCAN 파일을 다운받으면 되겠습니다. 설치 프로그램이 아니니 그냥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GMHDDSCANv20p2.exe

1) GM HDD SCAN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2) 검사선택 항목 중 첫번째 '전체 / 부분 디스크 배드섹터 검사' 항목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현재 사용 중인 '하드디스크를 선택'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4) 검사범위 설정 항목에 '전체영역 검사하기(기본값)' 옵션을 선택 후 '다음'버튼을 누릅니다.

5) 검사 버튼을 눌러 배드섹터 검사를 시작합니다.

6) 그럼 검사를 하면서 정상일 경우 녹색 표시가 뜨는데 만약 색상이 조금이래도 변해있는 곳이 있으면 바로 데이터를 백업하여 하드디스크 교체를 권장합니다.

하드디스크의 배드 섹터(Bad Sector) 한번 걸리면 데이터까지 위험해질 수 있는 부분 중 하나로 항상 최소한 컴퓨터를 정상적으로 껐다 키거나 경험상 외장의 경우 항상 연결하지 말고 USB 제거시 안전제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