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2016년 7월 29일 무료 업그레이드 종료! 레드스톤 곧 출시!

작년 7월 29일 MS 에서 1년동안 무료로 윈도우10 을 업그레이드(Upgrad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1년이라는 시간이 때론 길게, 짧게 느껴졌음에도 불구하고 벌써 올해 2016년 7월 29일에 무료 업그레이드 종료가 임박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쓴 시간을 기준으로 이제 겨우 2달 밖에 안남은 시점에서 이제 여러분들도 업그레이드 준비를 하고 있는게 좋은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왜냐면 29일 부턴 무료가 아닌 유료로 전환되기 때문 입니다.


2015/06/04 - [IT] - OS버전 별 윈도우10(Windows10) 업그레이드 후 버전 입니다.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은?

아래 MS 사이트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지금 업그레이드를 바로 진행하거나 도구를 받아 USB/DVD 를 구워서 하는 업그레이드 방법이 있습니다. 둘중에 편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되겠고 저는 개인적으로 USB 를 구워 진행하는것이 더 안전하고 좋아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2015/07/30 - [OS] - 윈도우10 설치 USB 로 구워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선택1) 바로 Windos 10 으로 Upgrade


선택2) 도구를 통해 USB 나 DVD 를 구워 Windos 10 으로 Upgrade

Windows Upgrade


윈도우10 정품인증 문제

가장 많이 거론된 부분중 하나가 바로 정품인증 문제 입니다. MS 에서 물론 무료 라는 단어를 언급하였으나 라이센스 문제는 별개라고 했습니다. 물론 제가 당시 포스팅할때 정품인증 문제는 정책이 언젠간 바뀌어 풀릴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결국 누구는 풀리고 누구는 인증이 유지되고 있는데요. 전에 사용했던 Windows OS 가 정품이라면 윈도우10 업그레이드시 합법적으로 인증이 되며 그게 아닐 경우 엄연한 불법으로 인증된다 해도 다시 풀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도 정품 사용자로써 불법이 아닌 합법적으로 처음사용자용으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너무 부담 된다면 Pro(약 26만원) 버전 보다 Home(약 16만원) 버전을 구입하시는것도 좋습니다.


정품인증


호환성 문제, 기능 불편 다운그래이드 방법은?

호환성 문제는 꾸준히 거론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호환성 문제는 그동안 나왔던 OS 보다 더 좋아졌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 개인적인 기준이며 기능이 정말 불편하거나 호환성 문제 때문에 해당 프로그램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다면 다운그래이드 하면 됩니다.


2015/07/31 - [OS] - 기존 윈도우로 다운그레이드 방법


다운그래이드를 하게 될경우 메인보드만 안바꾼다면 나중에 윈도우10 으로 돌아가도 정품 인증이 유지 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운그래이드


관공서 사이트 접속 액티브X

이미 Windows 10 에서는 주 웹브라우저가 엣지 일지라도 시작->모든 앱->보조프로그램 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이 있습니다. 숨겨져 있는 바람에 몇몇 분들이 엣지를 이용한 관공서 액티브X 설치가 안된다고 불편이 많았었습니다.


엣지는 우리나라 웹 환경상 액티브X 가 설치가 안되어 원활하게는 돌아가기가 힘든점이 아직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MS 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을 계속 탑재하고 있어 관공서 사이트 접속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11


환상의 그래픽 게임을 위한 DirectX 12 탑재

게임을 즐겨 하시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Windows 10 Upgrade 를 권장합니다. 현재 최신으로 나오는 온라인 게임들도 DirectX 12 를 적용하여 적어도 그래픽 카드가 GTX960 정도는 되야 최고의 성능을 내 더 부드럽게 돌아가는 프레임과 끝내주는 최적화 환상의 그래픽을 실감하실 수 있습니다.



7월 대규모 업데이트 레드스톤 출시 가능성

MS 가 초기 Windows 10 출시 때부터 좀 급하게 출시한 점이 보이긴 보였습니다. 지금도 계속 개선해 가고 있지만 올해 8월 2일 레드스톤 대규모 업데이트가 출시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지금도 프리뷰 버전으로 계속 빌드가 나오고 있으며 많은 기능이 변화하고 많은 버그 들이 수정 되고 특히 엣지 웹 브라우저의 확장 기능이 추가 됩니다.


레드스톤


마무리 하며...

물론 아직 단점이 아직 많이 남아 있다고 할 수 있다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윈도우7 의 경우 지원기간이 4~5년 정도로 남았습니다. 물론 이때 넘어가도 되지만 미리 최신 OS 로 정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프로그램들이 그렇듯이 계속 다양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고 변화에 따라 미리 적응하고 보다 더 편리하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OK! 불펌NO!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RSS구독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