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 버전 설치 후 계정 로그인하고 인증하기

여러 프로그램 중 저는 카카오톡 PC 버전을 우선으로 설치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의 터치로 하는 것도 좋지만 요즘은 PC 버전이 훨씬 더 편리하기 때문에 거의 필수적으로 설치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터치 방식으로 대화하는 건 점점 귀찮게 됩니다.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꼭 한 번 카카오톡 PC 버전이 있다고 알려주면 그때부터 참 신기하고 더 편리하다는 칭찬을 좀 많이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관련 글 :

카카오톡 PC 설치 및 인증하기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KakaoTalk을 설치하면 전화번호부터 인증하듯 PC 버전도 처음 설치하게 되면 카카오 계정만 있으면 인증하여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홈페이지로 접속해 상단 오른쪽 다운로드 -> Windows를 선택해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https://www.kakaocorp.com/service/KakaoTalk?lang=ko

2) 그리고 여기서는 PC 버전 설치 과정이 매우 쉽기 때문에 일일이 알려드리기에는 분량도 너무 많아 번거로운 점이 있어 다음 버튼을 눌러 나머지 설치 과정을 거칩니다.

3) 설치한 PC 버전을 실행하여 카카오 계정비밀번호를 입력해 로그인합니다.

4) 여기는 인증단계본인 컴퓨터인가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인가를 선택합니다.

5) 그럼 인증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요. 여기선 스마트폰의 카카오톡 앱 설정을 통해 알아내야 합니다.

6) 스마트폰의 카카오톡 앱을 열어 상단 톱니바퀴->전체 설정 메뉴를 누릅니다.

7) 설정 목록에 개인/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8) 계정 항목에 기기 연결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9) 보안 인증번호 확인 메뉴를 선택한 후 계정 확인 단계를 거칩니다.

10) 보안 인증번호가 뜹니다. 타인에게 알려주지 말라는 중요한 문구가 뜹니다.

11) 다시 PC 버전으로 돌아와서 앱에서 알아낸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12) 그럼 카카오톡의 친구 목록이 뜨면서 설치 및 인증이 완료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3) 이렇게 컴퓨터에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인증만 하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PC버전에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