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비행기 모드 켜고 끄기

여러분은 비행기 모드라고 하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이미 잘 알고 계시는 분들은 왜 사용하는지 아실 것이지만 저의 경우 처음에 하늘에 나는 항공기로 변신하는 모드라 고도 생각했습니다. 저 말고도 누구나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던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핸드폰 및 PC 라디오 등 전자 기기에서 나오는 전파로 인해 전파간섭이 생겨 항공기 운행에 지장이 생길 수 있다는 염려로 인해 통화 및 네트워크 등에서 나오는 전파를 막기 위해 생겼다고 합니다. 지금은 별 영향을 받지 않는다 해서 의미가 없다고 합니다.



윈도우10 안드로이드 비행기 모드 켜고 끄기

윈도우10(Windows 10)의 경우 노트북을 기준으로 설명해드리며 데스크톱의 경우 거의 필요가 없어서 PC마다 다를지도 모르겠지만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아이폰이 없어서 패스하고 안드로이드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1) 노트북 키보드에 제조사마다 조금 다를지 모르겠지만 F12키로 비행기 표시가 있습니다. Fn+F12키를 누르면 됩니다. 노트북마다 Fn키 안 눌러도 되는 게 있습니다.

관련 글 :  HP 노트북 펑션(Fn) 기능 키 BIOS 설정으로 고정 해제하기


2) 작업표시줄에 비행기 모드가 뜨면서 네트워크 연결이 끊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알려드린 것처럼 단축키를 다시 누르거나 마우스로 다시 선택하여 끌 수 있습니다.



3) 이번엔 스마트폰입니다. 아이폰도 역시 거의 비슷하거나 동일할지 모르겠지만 상단 상태 표시줄의 전체 메뉴를 보시면 비행기 탑승 모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4) 그럼 여기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활성화됩니다. 마찬가지로 다시 끄고 싶으면 같은 방법을 이용해 끄시면 됩니다.


알고 보면 뭔가 재밌지만 그냥 유심을 빼버린 공기 기와 비슷한 모드인 거 같습니다. 표현이 맞는 건지 아닌 건지 모르겠지만 충전 시에도 정말 빨라서 유용하다고 합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