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AutoDarkMode 프로그램 다크모드 원하는 시간 적용하기

윈도우10 빌드 1809 버전에서는 다크모드를 적용하여 창들을 어둡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굳이 다시 설명할 필요 없이 아래 관련 글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다시 한번 더 이렇게 쓰는 이유는 원하는 시간에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관련 글 :

물론 항상 다크모드가 좋은 사람도 있는 반면 저의 경우 밤늦게까지 깨어 있는 경우가 많기에 저녁, 새벽시간에 설정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10 원하는 시간 다크모드 설정하기

원하는 시간에 다크모드를 적용하는 방법은 윈도우10 에서 지원하지는 않지만 AutoDarkMode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적용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1) 우선 아래 깃 허브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AutoDarkMode_exe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시거나 아래 첨부 파일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https://github.com/Armin2208/Windows-Auto-Night-Mode/releases

AutoDarkMode_Setup.exe

2) 설치 시 일반적인 경로가 아닌 다른 경로로 설치될 수 있는데 저처럼 C 드라이브에 저장하거나 D 드라이브가 있으신 분들은 해당 경로 설치하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3) AutoDarkMode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Enable automatic theme switching 옵션을 선택 후 Apps 항목에 Always white(화이트 기본)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Choose custom start time 항목에 원하는 시간을 입력Apply 버튼을 누릅니다.

4) 본격적인 다크모드 설정입니다. Appls 항목에 Always dark를 선택 후 Choose custom start time 항목에 원하는 시간을 입력 후 Apply 버튼을 누릅니다.

5) 윈도우10 테마를 즉시 기본으로 변경하고 싶으면 Apps 항목에 Always white를 선택하면 됩니다.

6) 지금 늦은 시간에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요. 제가 원하는 시간에 다크모드로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다크모

아직 모든 창이 적용 안될지라도 컴퓨터를 켤 때마다 왠지 멋있고 눈 시력 보호가 되는 거 같아서 개인적으로 낮이 아닌 저녁시간에 적용하는 게 훨씬 나은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