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윈도우키 잠금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 WinKill

시작 메뉴를 사용하려면 작업표시줄의 시작 버튼을 누르거나 윈도우키(WinKey)를 누릅니다. 평상시에는 없어서는 안 될 유용한 기능이지만 게임 및 다른 작업 시 실수하거나 프로그램 오류로 윈도우키가 활성화되어 시작 메뉴가 뜨는 불편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강제로 윈도우키를 잠시 잠그는 방법을 보면 보통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거나 KeyTweak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되지만 대부분 재부팅해야 됩니다. 하지만 WinKill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재부팅이 필요 없이 윈도우키를 잠금으로써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

게임이나 다른 작업할 때 방해되는 윈도우키 막기 KeyTweak

KeyTweak 프로그램으로 윈도우키 막는 방법을 이미 오래전에 올린 글이 있습니다. 다른 키도 막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니 상황에 따라 사용하시면 편리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키 잠금 및 해제 WinKill

재부팅 없이 윈도우키를 간단하게 잠금 및 해제함으로써 하던 작업을 계속 이어서 할 수 있고 한번 잠그면 직접 풀지 않은 이상 시작 메뉴가 열리는 일이 없습니다.

1) 아래 사이트로 접속하여 WinKill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압축을 해제하여 WinKill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https://casey.io/winkill/

2) 자 그러면 아무 반응이 없는 것처럼 보이긴 하지만 작업표시줄에 WinKill 아이콘이 뜨면서 X로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윈도우키를 눌러도 시작 메뉴가 열리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키 잠금

3) 다시 WinKill 아이콘을 선택하면 X 표시가 사라지면서 윈도우키 잠금 해제가 됩니다.

윈도우키 잠금 해제

4) WinKill 프로그램 종료 방법은 간단하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Exit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Toglle 메뉴는 윈도우키 잠금 및 해제 기능과 동일합니다.

간단하게 WinKill 프로그램을 다뤄봤습니다. 사용해보니 사용 방법도 매우 쉽고 재부팅이 없어도 적용돼서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