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PC / 모바일

공동(공인) 인증서 의무가 법적으로 사라지고 민간 인증서인 네이버 인증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발급은 정말 간단하고 정말 쉽고 빠르며 나중에 정부 공공 기관 등 사이트에 로그인 시 본인 인증으로 아주 편하고 쉽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인증서 발급 시 PC 나 모바일에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급받으면 유효 기간은 3년이니 해마다 연장하는 불편이 없습니다.

웨일 브라우저 설치

네이버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 네이버 검색을 통해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합니다. 나중에는 타 웹브라우저도 지원한다고 하니 우선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합니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받기 - PC

1) 웨일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네이버 계정에 로그인 후 내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내 인증서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3) PC 웨일 브라우저 발급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4) 본인 휴대전화 확인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

5) 그럼 네이버 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PC 웨일 브라우저에 저장되었습니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받기 - 모바일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인증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C에서 발급받으면 되는 줄 알았지만 모바일에서도 별도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1) 스마트폰 네이버 앱을 설치 및 실행하여 줄 3개 버튼(더 보기)->계정 로그인 후 자신의 프로필 이름을 선택해 내정보로 이동합니다.

2) 네이버 인증서 메뉴를 선택하여 모바일 인증서도 발급하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3) PC 와 동일하게 전화번호를 통해 본인 확인을 거치면 모바일에서도 네이버 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관련 글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네이버 인증서 발급 정말 쉽고 정말 간편해서 좋은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