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암호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 기업은행 기준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때 암호 입력 형식도 매우 까다로워진 가운데 문자, 숫자 그리고 특수문자까지 섞어서 입력하려니 기억하기가 어려운 단점이 있지만 보안상 복잡하게 변경해야 된다는 건 어쩔 수 없는 거 같습니다. 여기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밀번호를 아애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급을 해야 하며 각 사용 중인 은행 공인인증서 사이트에서 비밀번호 변경을 해야 합니다.

2020년 12월 10일부터 공동인증서로 바뀜을 알려드리며 추후 재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변경하기 - 기업은행

저는 기업은행을 사용 중이지만 여러분들도 사용 중인 은행 공인인증센터 사이트에 접속하면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우선 IBK기업은행 사이트로 접속하여 공인인증센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공인인증센터 메뉴를 선택했으면 오른쪽 공인인증서 항목 중 인증서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인증서 관리창이 뜨면서 현재 나의 공인인증서가 뜨면 암호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4) 현재 사용 중인 암호를 입력하고 새 암호를 두 번 입력하여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공인인증서 암호 비밀번호 변경

5) 자 그럼 공인인증서가 새 비밀번호로 바뀌었다고 메시지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 암호가 외우기 힘들 경우 또는 부득이하게 변경해야 할 경우 현재 사용 중인 은행 사이트에 가서 공인인증서 암호를 변경하시면 됩니다.